자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오늘은 최근 유출 루머로 핫한 갤럭시 z플립 4 7가지 유출정보 포인트를 전달드릴까 합니다. 현재 출시 예정일은 올해 3분기로 9월 말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z플립 3을 서브 폰으로 사용 중인 시점에서 저를 포함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일 텐데요. 지금부터 상세하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디자인
    · 성능
    · 발열 관리
    · 배터리 타임
    · 주름 개선
    · 국내 최초 eSIM 연계 듀얼심 지원
    · 출고가 및 출시일

     

    첫 번째, 디자인

     

    전작 z플립 3가 출시되었을 당시 많은 분들에게 디자인 적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갤럭시 제품 중에서 가장 세련되고 트렌드 있게 출시가 되었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으며 삼성도 이러 부분을 인지하였는지 이번에 예상 랜더링 유출 사진을 참고했을 때 전작과 비슷한 더블렌즈 시스템과 비슷한 크기의 후면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다른 점은 테두리 알루미늄 사이즈가 전작보다 조금 더 얇게 그리고 힌지 사이즈 또한 소폭 감소되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폼팩터는 z플립 3을 계승해서 나온 모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z플립4-예상디자인
    갤럭시z플립4 예상디자인

     

    두 번째, 성능

     

    이번에 유출된 스펙으로 볼 때 TSMC 4 나노 공정의 Snap-Dragon 8 1세대+탑재가 유력하며 RAM은 8기가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갤럭시z플립4-긱벤치-점수표
    갤럭시z플립4 긱벤치 점수

     

    Galaxy Z Flip3 Galaxy Z Flip 4
    퀄컴 스냅드래곤 888 퀄컴 스냅드래곤 8 Gan 1+
    Single-Core : 853
    Multi-Core : 2876
    Single-Core : 1277
    Multi-Core : 3642

     

    긱벤치 파이브 벤치마크에 포착된 자료를 참고하자면 퍼포먼스를 볼 때 싱글 코어는 1200점 대, 멀티 코어는 3600점 대로 전작 z플립 3 보다 성능 향상은 10% 내외로 소폭으로 상승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z플립의 경우 한정된 크기 및 부품 밀도가 높기에 방열 처리 부분은 미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폴더류와 비교해 볼 때 퍼포먼스 및 안정성이 낮게 나오는 부분은 어느 정도 감안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 발열 관리

     

    지금까지 갤럭시 s21 그리고 갤럭시 z플립 3을 사용하면서 느낀 건 발열이 어느 정도 있다는 점입니다. Snap-Dragon 888뿐만 아니라 z플립 3 구조 특성상 발열을 해소하기 어려운 밀집된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발열 관리에 취약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번 z플립 4의 경우 삼성이 아닌 TSMC 4 나노 공정이 적용된 Snap-Dragon 8 Gen1+가 탑재되어 전작보다는 발열이 덜하지 않을까 추측하는 바입니다.

     

    세 번째, 배터리 타임

     

    제가 z플립 3을 사용하면서 딱 하나 큰 불만이었던 것이 배터리 타임이 너무 짧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휴대폰 중 z플립 3 배터리 타임이 가장 빨리 소모되었었는데 그 부분이 항상 아쉬웠지만 이번 z플립 4는 배터리 용량이 400mAh가 늘어난 1700mAh가 탑재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칩셋 전력 효율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오면서 동일한 용량을 탑재한 s22와 비교해 본다면 여전히 배터리 손상 현상이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도 충전 출력의 경우 최대 25W를 지원한다는 루머가 있는 15W가 아닌 25W를 탑재한다면 z플립 4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으로 전해지지 않나 싶습니다.

     

    다섯 번째, 주름 개선

     

    z플립과 폴더블 폰이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주름에 대한 이슈가 계속해서 발생되었습니다. 그래도 날이 갈수록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차세대 소재를 적요하면서 기존에 노골적이던 주름 현상이 이번 z플립 4 때는 주름이 많이 완화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글라스 강도 또한 업그레이드되면서 찍힘에 대한 내구성이 더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섯 번째, 국내 최초 eSIM  연계 듀얼심 지원

     

    이번 갤럭시 모델의 경우 국내 모델 최초로 eSIM 연계 듀얼심을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스멀스멀 eSIM를 지원하는 알뜰폰 통신사들이 조금씩 등장하는 것으로 볼 때 만약 eSIM 연계 듀얼심을 지원한다면 z플립 4를 기점으로 점점 더 많이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곱 번째, 출고가

     

    z플립 그리고 폴더블 폰의 경우 점점 출고가를 내려서 대중화에 포커스를 두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 모델도 출고가가 소폭 인하되는 게 아닌가 하는 루머들이 있었지만 현재 반도체 수급 및 원자재 가격 폭등 이슈로 출고가 소폭 인하는 현상황으로 볼 때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보이며 z플립 3 첫 출고가와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또 현재 z플립 및 폴더블 폰을 대중화로 밀고 있기에 상향이 되더라도 소폭으로 상향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z플립 4 핵심 7가지를 정리하여 전달드렸습니다. 한국 정식 출시는 8월 말로 예상되는데요 얼른 갤럭시 z플립 4가 출시되어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반응형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