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m2 맥북에어에 대한 출시일 그리고 다양한 변화들에 대한 내용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m1 맥북에어는 m1칩셋을 탑재함으로써 최고의 성능을 보여줌과 동시 가격 또한 99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분들에게 많은 극찬을 받았었습니다. m1을 사용한 분들 후기 또한 열에 아홉은 굉장한 만족감을 표하고 있죠. m1에 이어 m2 또한 출시 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 디자인
    · 색상
    · 가격 및 출시일

     

    이번 2022 WWDC에서 새로운 m2 맥북 에어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m2 칩셋뿐만 아니라 2018년부터 이어오던 디자인을 버리고 새롭게 각진 디자인을 가진 맥북 에어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

     

    작년에 출시된 14, 16인치 맥북 프로와 마찬가지로 곡선이 없어진 사각형의 외형이 맥북 에어 라인업에도 적용됐습니다.

    물론 기존의 디자인도 충분히 좋은 디자인이었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지만 기존 디자인이 오랜 시간 유지되어 온 만큼 디자인 풀체인지의 수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색상

     

    이제는 각진 디자인의 맥북이 출시된 후로 예전 둥근 쉐입의 맥북 디자인은 구형의 느낌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각진 디자인과 더불어 이번 맥북은 새로운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7에서 보던 라인업과 유사한 면이 있는데요 골드 색상이 사라지고 미드나이트와 스트라이트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m2-맥북에어-색상
    m2 맥북에어 색상

     

    미드나이트 색상은 애플 워치 7의 미드나이트 색상처럼 은은한 블루빛이 도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이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스트라 티 색상의 경우에는 베이지 느낌 그리고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의 중간 정도 색상이라 매우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번 맥북에어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맥세이프 충전입니다.

    14, 16인치 맥북 프로에서 부활하여 호평을 받은 바로 그 맥세이프 충전이 맥북 에어에서도 적용된 점은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맥북 프로의 노치 디자인도 그대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노치 디자인 적용으로 인하여 화면은 13.3인치에서 소폭 증가된 13.6인치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치 디자인을 싫어하지는 않지만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및 출시일

     

    m1 프로세서가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m2 칩셋은 더욱더 눈에 띄는 성능 개선을 이루어냈습니다.

    정리하자면 m2 칩셋 새로운 디자인 및 새로운 색상, 노치 디스플레이, 맥세이프 정도가 눈에 띄는 변화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격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m1 기본 모델 가격이 999달러였던 것에 반해 m2 기본 모델은 1199달러로 200달러 상승하였습니다. 한 세대만의 20%나 가격이 상승한 점은 너무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애플 맥북 시리즈 모델별 가격

    맥북 에어 (M1) 139만 원
    맥북 에어 (M2) 출시 예정 169만 원
    맥북 프로 13형 (M2) 출시 예정 179만 원
    맥북 프로 14형 및 16형
    (M1프로 또는 M1 맥스)
    269만 원

     

    m2 맥북에어 기본 모델의 국내 출시 가격은 169만 원입니다. 1차 출시국의 출시일은 7월이며 국내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맥북 에어는 맥북의 입문 라인업이라고도 할 수 있어서 지난 m1이 탑재된 맥풀 에어가 출시되었을 때 성능이나 가격 면에서 굉장히 큰 만족감을 보여줬지만 이번 m2는 '가성비'라는 단어와 조금은 멀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16기가 램에 512기가 용량만 선택하여도 가격은 223만 원이 됩니다. 거기다 기본 제공하는 충전기는 30와트까지만 충전이 되는 점은 너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35와트 듀얼 충전기나 67와트 충전기는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m1을 탑재한 맥북 에어도 구매가 가능하니 이점은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맥북 프로 13 m2 단점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m2 맥북 프로를 사면 안 되는 이유를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 정리한 글을 읽고 나시면 13인치 맥북 프로와 맥북 에어는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라 프로는 절대 사면

    smartinfo.kr

     

     

    반응형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