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6월 7일 새벽 2시 애플 WWDC 2022와 함께 소개된 ios16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주요 기능과 업데이트 날짜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발표가 진행된 후 베타 버전을 설치한 아이폰으로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불안정하긴 하지만 인상적인 변화들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잠금화면
    2. i 메시지
    3. 방해금지 모드
    4. 피트니스 앱
    5. 라이브 텍스트
    6. 받아쓰기
    7. 아이 클라우드
    8. 사진 올려내기(누끼)
    9. ios 업데이트 날짜 및 베타 버전 다운로드 링크

     

    첫 번째, 잠금화면

     

    굉장히 고집스럽던 애플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커스텀 마이징을 지원하게 되었고 시계 폰트와 위젯을 최대 4개까지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뉴에 날짜 표시도 날짜 외 다른 걸로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ios16부터 페이스 ID 표시 형식도 작아지며 가로모드에서도 페이스 ID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잠금화면기능-예시사진
    아이폰 잠금화면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이뿐만 아니라 빈 공간을 길게 눌러주면 애플 워치 페이스처럼 배경화면을 여러 개 저장 후 원할 때마다 배경화면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잠금 화면 업데이트 부분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 i 메시지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메시지 삭제 및 전송 취소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메시지를 잘못 발송한 경우 잘못 발송된 메시지를 길게 눌러 전송 취소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가능하면 편집을 눌러 수정 또한 가능합니다. 이 두 기능은 발송 후 15분 이내로만 수정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아이폰-i메시지기능-예시사진
    아이폰 i메시지 기능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세 번째, 방해금지 모드

     

    이 부분 또한 세세한 업데이트 및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존 방해금지 모드에서 전화를 꼭 받아야 되는 전화는 원하는 연락처 및 원하는 앱을 허용하여 사용 및 전화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잠금화면에서도 연동이 가능하기에 잠금화면 종류에 따라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네 번째, 피트니스 앱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피트니스 앱이 굉장히 친숙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피트니스 앱은 운동기록 및 건강 상태 관리에 있어 유용한 앱인데요. 하지만 애플 워치를 소지하고 있어야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이번 ios16 업데이트로 인해 아이폰만 가지고 있어도 피트니스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워치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에 비해 제약이 있으며 단순 기능 정도로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로 인해 사용 가능한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섯 번째, 라이브 텍스트

     

    이번에는 기존보다 더 업그레이드되어 영상을 시청하고 있을 때 일시정지 후 영상에 나오는 텍스트를 복사하거나 번역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으며, 아이폰 내 앨범에 있는 영상 한정으로 지원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라이브텍스트기능-예시사진
    아이폰 라이브텍스트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여섯 번째, 받아쓰기

     

    받아쓰기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좀 더 정확한 받아쓰기가 가능할뿐더러 메시지 창 같은 곳에 받아쓰기 이모티콘이 기존보다 더 커진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한국어, 영어 둘 다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과 다르게 수정 또한 바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받아쓰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일곱 번째, 아이 클라우드

     

    이번 업데이트로 사진 및 동영상을 최대 5명까지 공유할 수 있는 보관함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or you 항목에 들어가시면 친구와 공유를 하시겠습니까?라는 항목이 생성되면서 공유하고자 하는 사진을 한 곳에 담아 공유 설정이 된 친구와 자유롭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덟 번째, 사진 (누끼) 오려내기

     

    사진 공유 외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누끼(오려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누끼(오려내기) 기능은 사진상에서 물체나 인물을 길게 누르면 원하는 물체 그리고 인물을 오려낼 수 있으며 그 오려낸 부분을 친구들에게 바로 전송하거나 저장하며 배경화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누끼(오려내기)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폰-누끼(오려내기)기능-예시사진
    아이폰 누끼(오려내기) /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ios16 업데이트 날짜 및 지원 기기

     

    이번 ios16은 이번 연도 가을에 배포가 진행될 예정이며 ios16 호환 기기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iPhone 13
    iPhone 11 Pro
    iPhone 13 mini iPhone 11 Pro Max
    iPhone 13 Pro iPhone Xs
    iPhone 13 Pro Max iPhone Xs Max
    iPhone 12 iPhone Xr
    iPhone 12 mini iPhone X
    iPhone 12 Pro iPhone 8
    iPhone 12 Pro Max iPhone 8 Plus
    iPhone 11 iPhone SE (2세대 이후 모델)

    이렇게 ios16 업데이트 주요 기능과 업데이트 날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베타 버전을 사용한 거라 아직 불안정한 부분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큰 업데이트라 생각합니다.

     

    애플-ios16-업데이트-로고
    애플 ios 16 업데이트

     

    미리 베타 버전을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Beta Profiles

    Download latest beta profiles for iOS, iPadOS, macOS, watchOS and tvOS.

    betaprofiles.com

    (참고로 아직 불안정하기 때문에 서브 폰이나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아이폰이 있으시다면 그 제품을 사용하여 사용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