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현재 아이폰 14와 출시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에어 팟 프로 2세대에 대한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개선되는 기능과 추가되는 기능들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2016년 처음 출시된 애플의 무선 코드리스 이어폰  '에어 팟'은 얼리어답터들의 전유물이었던 코드리스 이어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2019년에 출시되었던 에어 팟 프로는 코드리스 이어폰의 노이즈 캔슬링의 유행을 크게 이끌었었죠. 그런 에어 팟이 벌써 3세대까지 총 4개의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지금 우리가 기대하고 있는 에어 팟은 다섯 번째 에어 팟 프로 2세대입니다.

     

    < 목차 >

    · 디자인 변화 및 기능 변화
    · 케이스 디자인 변화 및 기능 변화
    · 사운드 개선 기능 및 추가 기능
    · 건강 측정 기능
    · 온도 측정 센서
    · 출시일 및 가격

     

    디자인 변화 및 기능 변화

     

    귀 안쪽에서 노이즈 캔슬링 고정형 그릴과 착용 감지 센서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에어 팟 프로 1세대의 그릴은 레브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처럼 타원형 모양이었지만 이번 에어 팟 프로 2세대는 작은 타원  모양 그릴이 사용되면서 짧아질 것 같습니다.

     

    에어팟-프로-2세대-예상디자인

     

    이는 에어 팟 3세대와 동일한 모양으로 에어 팟 프로 1세대에서 착용 감지 센서로 근접 센서가 사용된 것과 다르게 에어 팟 3세대는 피부에 수분을 감지하는 센서가 적용되어 사용자가 에어 팟을 착용한 상태인지 미착용한 상태인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에어 팟 3세대에서 센서 변경으로 그릴이 변경된 것으로 보아 에어 팟 2세대에서도 피부 감지 센서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 팁 디자인은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기존 실리콘 이어 팁 그대로 사용될 예정이며 착용감 또한 기존 제품과 비슷하게 일반적인 커널형처럼 귀를 꽉 막는 느낌이 아니라 약간의 여유를 주는 세미 커널형 착용감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케이스 디자인 변화 및 기능 변화

     

    에어팟-프로-2세대-케이스-예상-디자인

     

    충전 포트 좌우로 뚫려 있는 구멍은 스피커형 구멍으로 충전 케이스를 분실했을 시 알림음을 이용하여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구멍입니다.(우측에 존재하는 구멍 2개는 장식입니다.)

     

    우측 측면에 있는 메탈 색 두 개의 구멍은 마이크입니다.

    이 마이크는 주변 소리를 모아서 에어 팟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난청이 있거나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보청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이크입니다.

     

    그리고 52 Audio에서 주장하는 바 충전 포트에 usb-c 타입이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14 시리즈까지는 라이트닝 포트가 적용되고 아이폰 15 시리즈부터  c타입이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 팟 프로 2세대의 c타입이 먼저 적용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에어 팟이 다른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이폰 액세서리 느낌이 강한 제품이기에 서로 다른 포트가 적용될 가능성은 극히 낮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포트로 출시된 후 아이폰 15 시리즈 출시 이후 c타입으로 변경되어 출시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사운드 개선 기능 및 추가 기능

     

    업데이트되는 H1 칩은 개선된 패키징 시스템으로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은 소모 전력이 개선되며 노이즈 캔슬링 자체 성능이 더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어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사운드 또한 맞춤형 고진폭 드라이브 유닛과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의 조합 그리고 적응형 EQ를 통해 음질이 전작보다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건강 측정 기능

     

    에어 팟 프로는 심박수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에어 팟을 귀에 착용하는 것으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애플 워치 특히 운동 전형으로 출시되는 코로스나 가민을 포함해도 애플 워치에서 가장 정확하게 심박수 감지가 가능한데 에어 팟 프로 2세대가 측정하는 심박수와 보정이 이루어져 더욱더 정확하고 세밀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온도 측정 센서

     

    에어 팟 프로 2세대에 더불어 애플 워치 8세대에도 온도 측정 센서가 탑재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는 가운데 애플 워치가 피부에 접촉하는 면은 외부이고 에어 팟은 외부 영향을 애플 워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외부 영향을 덜 받는 위치라 둘 중 비교하면 에어 팟 프로 2세대의 온도 측정이 더 정확하고 세밀하게 측정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출시일과 가격

     

    예상 출시일 현재 에어 팟 프로 2세대 예상 출시일은 2022년 10월~12월, 4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가격은 1세대 출시 가격과 비슷하게 30~35만원 대로 형성되어 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번 에어 팟 프로 2세대 보도를 통해 나온 소식이 모두 출시된다고 한다면 지금까지 기다리셨던 분들에게는 아깝지 않은 시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충전 포트가 c타입이라는 내용은 좀 더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구입한 애플 제품 중 어떤 제품이 가장 만족도가 높았는지 물어본다면 저는 고민할 필요도 없이 에어 팟 프로라고 답할 정도로 정말 큰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출시 도리 이번 에어 팟 프로 2세대 제품도 전작처럼 큰 만족도를 줄 수 있는 제품일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이상 에어 팟 프로 2세대 예상 출시일과 추가 및 업데이트된 기능에 대해 전달드렸습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2 맥북에어 출시일  (0) 2022.07.03
    갤럭시 z플립4 출시일 및 유출 정보 총정리  (0) 2022.07.03
    아이폰15 c타입 변경  (0) 2022.07.01
    아이폰 ios16 업데이트 날짜  (0) 2022.06.29
    신제품 LG 일체형PC 27V70Q 후기  (0) 2022.06.26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