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예상 출시일 및 가격

    애플 워치 예상 가격 및 예상 출시일 그 외 추가되는 기능들에 대한 루머들을 정리하여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애플 워치 8세대의 출시일은 2022년 9월~10월, 3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가격은 애플 워치 7세대의 출시 가격에서 조금 상승된 399달러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체온 측정 기능

     

    많은 루머들이 있지만 출시일이나 가격에 대한 정보들은 아직 나온 것이 많이 없기에 정확한 내용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 8에서 소문이 돌고 있는 체온 측정 기능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을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bloomberg 통신의 기자 마크 걸만에 의하면 애플 워치 8에 체온 측정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지난 4월 마크 걸만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 워치 8 시리즈의 온도 측정 센서가 탑재되긴 하나 정확한 측정에 어려움이 있어 세밀한 체온 측정은 힘들고 임신한 여성의 출산 계획에 도움을 주는 제한적인 용도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애플 워치가 신체에 맞닿는 면은 손목의 피부인데 아무래도 외부 날씨와 온도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오차가 크게 발생할 가능성이 크겠죠. 따라서 정말 정확한 측정 알고리즘이 개발되어야 애플 워치에서 체온 측정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애플 워치 출시 이전에 개발이 완료된 건지 체온 측정 기능을 애플 워치 8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라면 정확하게 숫자로 체온을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 정도의 정확성을 확보하지 못했으며 정상 체온보다 떨어지거나 혹은 정상 체온보다 높다라고 표시되며 체온에 이상이 있으니 체온계 사용 및 의사와 상담받기를 권장하는 정도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체온 측정은 아직 여유를 두고 기다릴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최근 출시되고 있는 애플 제품의 디자인과 같이 각진 디자인이 채택된다는 소식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워치 8의 하드웨어 개선에서 가장 큰 개선점이 체온 측정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의 s7 칩을 기반으로 한 SIP가 애플 워치 8에서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별다른 성능의 개선도 존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애플 워치 6 이후 성능 개선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보고서에 의하면 애플 워치 8세대는 심장세동 모니터링 및 체온 센서 제공 그리고 저전력 모드, 새로운 시계 모드를 제공하며 애플 워치 8은 두 가지가 아닌 세 가지 모델로 애플 워치 8세대, 애플 워치 SE 2세대, 운동선수를 위한 러기드 워치 등 3가지 종류의 워치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중 체온 측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모델은 애플 워치 8세대와 러기드 애플 워치로 애플 워치 SE 2세대에서는 체온 측정 기능이 탑재되지 않습니다. 러기드 애플 워치 같은 경우 단순하게 액티비티 특화가 아니라 상위 라인업 중에서도 내구성이 크게 강화된 모델입니다.

     

      애플 워치 8세대 애플 워치 SE 2세대
    화면 1.7인치 1.3인치, 1.5인치
    크기 41mm, 45mm과 추가 크기 가능성 40mm, 44mm
    CPU S7 S7
    메모리 64GB 64GB
    배터리 3일까지 3일까지
    센서 blood glucose sensor, blood oxygen level senser, heart rate sensor, ambient light sensor, accelorometer, body temperature sensor heart rate sensor, ambient light, sensor, accelerometer, body temperature sensor
    OS 워치OS 9 워치OS 9
    출시일 22년 9월 22년 9월
    가격 $399부터 $279부터

     

    그 외 개선되는 점으로는 신박수 측정과 GPS가 개선되며 더 많은 운동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워치 5에서도 체온 측정을 지원할지는 모르겠으나 온도 측정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지난 몇 달 동안 올해 모델의 사용자의 심박수나 체온을 측정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두 가지 기능 모두 2022년에는 탑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애플 내부에서 두 가지 기능 모두 개발 중인 것은 확인이 되어 추후 에어 팟 프로에서는 체온 측정과 심박수 측정이 제공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워치의 체온 측정이 아주 정확한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에어 팟 프로 2세대가 보완해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컸는데 이번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지금 에어 팟 프로의 출시 주기가 3년이기 때문에 빨라도 2025년쯤에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애플 워치 8은 어떻게 출시될지 큰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