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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 전입신고나 확정일자는 직접 방문을 하는게 대부분이실텐데요. 조금 더 간편하게 온라인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간단하게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부동산 관련 업무가 많으신 분들이나 급하게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받아야 되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정보이니 본문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입신고_확정일자_간편발급

     

    온라인 전입신고 간편 방법

    먼저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 14일 이내에 신고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익일 0시부터 대항력이 발생하기에 무조건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신고하는 것이 좋겠지요 지금부터 간편하게 전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정부24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정부24 전입신고 바로가기

     

     

    1. 검색 창 '전입신고' 입력
    2. 검색결과 최상단 클릭.
    3. '신고'버튼 클릭
    4. 로그인 진행 (비회원으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위 순서까지 진행하셨다면 개인연락처, 전입하는 사유 선택하는 창, 주소 입력 부분 총 3가지를 입력하시면 전입신고가 완료됩니다.

    많은 분들이 까다로운 작업이라 생각하시고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온라인 확정일자 간편 방법

    준비물 : 임대차계약서 스캔 및 파일, 공인인증서

    보통 확정일자를 받기 위해 전입신고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온라인 확정일자는 전입신고와 다르게 인터넷 등기소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전입신고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간단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 진행하겠습니다.

     

     

     

    등기소 확정일자 페이지 바로가기

     

     

    확정일자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상단에 '확정일자'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1. 신청하기(신청서 작성 및 제출)
    2. '신규' 클릭
    3. 개인 기본정보 입력(주소), 부동산 계약정보 입력

    3번 부분에서 부동산 계약정보라고해서 어려울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부동산 계약서에 그대로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진행 가능하십니다. 전부 입력을 하고 나면 준비하신 임대차계약서 스캔본을 업로드하시면 확정일자 처리는 끝이 납니다.

     

     

     

    정부24 공식 홈페이지

     

     

    이렇게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는 10분도 걸리지 않는 시간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직접 주민센터로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혹여나 진행함에 있어 홈페이지가 새롭게 리뉴얼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에 상세한 방법이 명시되어 있으며, 콜센터를 통해 방법을 문의하실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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